그는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좀 이상해요.
토트넘 홋스퍼의 토마스 프랭크 감독은 손흥민에 대한 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매우 중요한 선수"라는 추상적인 댓글만 남겼습니다
19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트레이닝 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BBC와 가디언은 손흥민과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미래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
손흥민은 올여름 이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키 센터백 로메로도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라리가 명문 클럽으로 이적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프랭크 신임 감독이 이번 시즌 두 선수를 어떻게 '처리'할지는 오프시즌에서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입니다.
BBC와 가디언은 프랭크 감독의 말을 인용해 "두 선수 모두 최고 수준의 선수입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10년 동안 활약했습니다. 심지어 챔피언십 트로피도 획득했습니다. 그는 팀과 클럽에 매우 중요한 선수입니다. 로메로도 마찬가지입니다. 두 선수 모두 훈련을 잘 받고 있으며 토요일에 열리는 (레딩과의) 경기에 출전할 예정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토트넘은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 레딩과 경기를 치러야 합니다. 현지 언론은 손흥민과 로메로가 선발 출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두 선수가 레딩과의 경기에서 주장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습니다.
토트넘이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31일 홍콩에서 아스널, 한국에서 열리는 쿠팡 플레이 시리즈 뉴캐슬과 경기를 치릅니다. 손흥민의 이적은 그때까지 발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토트넘의 아시아 투어 전에 손흥민의 이적을 발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프랭크 감독은 이날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훈련을 잘하고 있다. 레딩과의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 오랜 기간 클럽에서 활약한 선수의 미래는 클럽이 결정해야 할 문제다. 지금 손흥민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5~6주 후에 (손흥민의 미래를) 생각해보자"고 말했습니다 토토사이트
토트넘 뉴스를 전문으로 하는 토트넘 핫스퍼 뉴스는 "최근 프랭크 감독이 다니엘 레비 회장에게 손흥민의 잔류를 제안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리더십과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레비 회장도 프랭크 감독의 의견에 동의했습니다." 손흥민은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힐랄을 포함한 두 클럽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메이저리그 사커의 LA FC와 터키 페네르바체로부터도 집중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